요즘 한국은 여혐,남혐논란으로 시끄럽다, 그러나 미국은 대통령인 오바마가 여성지에 본인이 페미니스트다 라고 기고했다.

 오바마는 “인생에서 중요한 사람들은 모두 여성이었다”며 경험으로 페미니즘을 풀어냈다. 그를 키운 외할머니는 은행에서 일하면서 ‘유리천장’에 부딪혀 더 높은 자리에 오르지 못했고 어머니는 싱글맘으로 오바마를 키우며 인류학자로 일했다. 부인 미셸 오바마는 “바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으려” 고투했다. 자신이 상원의원, 로스쿨 교수 일에 매달린 결과 “가정의 부담은 부당하게 미셸에게 더 많이 돌아갔다”고 했다.

 물론 오바마가 힐러리를 띄우기위해 한말이라지만 우리가 이 말을 새겨들을필요는 있다, 우리는 최근 여혐,남혐논란에 휩싸였다 이것은 우리가 페미니즘에대해 제대로 이해하지못해서 그런것같다.

메갈리아와 워미드는 페미니즘 사이트인가?

메갈리아,위미드 이곳은 과연 페미니즘 사이트일까? 나는 '아니다'라고 답하고 싶다.
 
 아래는 그간 메갈리아, 워미드가 남성 및 남성독립운동가를 비하한 발언을 모아놓은 사진이다

           [출처 페이스북 헬조선늬우스페이지]

 과연 이걸보고도 메갈리아와 워미드가 페니즘사이트라고 할수있을까?

 페미니즘이란 여성과 남성의 권리 및 기회의 평등을 핵심으로 하는 여러 형태의 사회적∙정치적 운동과 이론들을 아우르는 용어이다.라고 두산백과에 정의 되어있다.

 그러나 위 두 사이트는 남성을 혐오하는것이지 페미니즘이 아니다, 따라서 위 두 사이트는 페미니즘 사이트가 아니라고 생각하는것이다.

 

                   [출처 국가건강정보포탈]
 
 최근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에게 검증된 건강·의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국가건강정보 포털이 ‘아름다운 가슴이란’의 공식문서를 통해 여성 신체의 일부인 가슴을 미적·성적으로만 부각시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처럼 정부기관까지 여성의 성상품화에 일조하고있다. 우리사회의 이러한 사태는 위부터 바뀌어야 하지않나 싶다, 하지만 위가 바뀌는것이 쉽지는 않을것이다 그러니 우리부터 페미니스트가 되자.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대는 외인사 주치의는 병사  (0) 2016.10.04
페미니즘이란 무엇인가  (0) 2016.08.07
썰전, 왜 이건희 성매매의혹에 침묵했나  (0) 2016.07.29

WRITTEN BY
붉은스머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