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국노. 역사에 길이 남을 일이다.

드디어 다들 미친건가.

진짜 정치 잘 모르지만 이번 정권 박근혜때문에 정치 관심 갖게 된다. 어쩜 이리 빡치게 하냐? 박근혜 넌 진짜 최악의 대통령이다.

할머님들을 10억엔에 팔았냐? 누구마음대로?

역사를 팔아먹은 정부.. 진짜 해도해도 너무한다..

 분노가 치밀어오른다. 지난해 12.28 위안부합의를 맺은 한.일 양국정부는 당시 불가역적 이라는 표현을 써가면서까지 위안부합의를 맺었다. 문제는 당사자와 전혀 합의되어있지 않았고 체결된 이후에도 당사자인 위안부피해자 할머니들은 반대입장을 표명하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정부는 최근 일본과 일본이 지원하기로한 10억 엔의 사용처를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28일 우리정부는 위안부할머니와 대다수의 국민들이 반대하는 '화해·치유재단'이 출범했다. 이때 너무 분노한 대학생들이 기자회견장에서 기습시위를 벌였으며 김태현이사장 얼굴에 캡사이신을 뿌리기도했다. 이에 검찰은 이 학생들에 검찰출석을 통보했다.[각주:1]

                                        [인용 출처는 각주에 달았음.]

 위에 인용한 글은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한 네티즌들의 댓글이다.

 일본이 10억 엔 출현을 소녀상과 연계할수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있다.

                               [출처 jtbc썰전 왼쪽이 이준석대표,오른쪽은 이철희 의원]

 전에 이준석씨는 소녀상을 철거하면 박근혜정부 규탄시위를 하겠다고 했다. 나는 소녀상은 일본이 압박하더라도 민간이 세운것 이기때문에 정부가 강제적으로 철거를 하지 못할뿐더러 만약 철거를 한다고 한다면 범국민적으로 박근혜정권에 대한 반감이 커질것이라고 생각하기때문에 박근혜정부가 바보가 아닌이상은 철거를 하기는 어려울것이다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친일청산을 하지못했다 그에 따라서 친일파인 다카키마사오(=박정희)가 대통령을 하며 18년 장기집권을 한것 역시 대한민국의 수치다. 거기다 다카키마사오는 지금 수구보수세력에서는 신격화 되어가고있는 인물이다. 그의 딸인 박근혜가 이런것은 결국 우리가 애초에 친일청산을 하지 못한것이 크다고 할수있다 지난 참여정부시절에 친일파재산몰수법률이 제정되기는 했으나 미미했다. 나는 친일청산을 해야만 우리가 더 발전되고 사회의 양극화도 해소되며 정의로운 국가로 성장할수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반민특위라는 기구를 만들어 반민족행위자에대한 처벌을 하고자 했다. 당시 대통령이었던 이승만은 독립운동가다. 특히 그는 반일 감정이 심했었다. 1954년 취리히월드컵 예선전때일이다. 당시 아시아에는 본선진출 티켓을 한장만 주었는데 참가신청국은 우리와 일본이었다 그때는 아직외교관계가 맺어있지 않아서 입국하기위해서는 정부의 허가를 받아야했다. 그러나 이승만은 일본인이 우리땅에 발 한발자국도 못 밟게한다고 했다 그러자 우리는 몰수패에 당할위기에 몰려있었는데 결국 일본에 지면 현해탄(한국해협)에 선수들이 몸을 던지겠다는 말을 하고나서야 일본과 경기를 치를수있었다. 이토록 반일감정이 심했던 이승만은 반민족행위자와 손을 잡았다.[각주:2] 결국 반민특위는 해체되고 만것이다. 우리는 이렇게 친일청산의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지금도 기회는 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없다고 했다. 친일을 하면 3대가 잘살고 독립운동을하면 3대가 가난한 이 문제있는 우리나라 해결하기위해서는 친일청산 늦은감이 있지만 지금이라도 해야한다.  

  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07406161 [본문으로]
  2. 유시민:나의 한국 현대사 77쪽 [본문으로]

WRITTEN BY
붉은스머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