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28일) 방영된 jtbc 썰전에서는 우병우 민정수석 비리와 프로야구 승부조작 그리고 김용태 새누리당의원과의 인터뷰로 이루어졌다.

              

                                                     썰전 방송화면 캡쳐   [출처 jtbc][각주:1]

그러나 썰전은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이건희 삼성그룹회장의 성매매의혹에 대해서는 침묵했다.

 나는 지난번  jtbc뉴스룸에서 이건희 성매매의혹에 대해 보도했기 때문에 썰전에서도 다룰줄 알았다.

                                    jtbc 뉴스룸 화면 캡쳐  [출처 jtbc][각주:2]

 하지만 썰전은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성매매의혹을 다루지 않았다.

 확실히 jtbc 보도국과 예능국은 달랐다, jtbc보도국은 손석희사장이 있어서 보도를 했을것이다 하지만 예능은 아니다 충분히 삼성그룹으로부터 압박을 받았을것이다.

 많은 분들이 알고있겠지만 jtbc의 모회사인 중앙일보와 삼성은 특수한 관계로 엮여있다 바로 혼맥으로 연결된것이다, 그래서 사실 jtbc뉴스룸이 보도한것 자체로 사람들은 jtbc에 박수쳤다, 물론 저게 보도냐며 비판하던 이들도 있었지만 말이다.

 우리는 썰전을 이해해야한다, 안타깝지만 그것이 대한민국언론의 현실이니 말이다.

이것이 안타깝지만 언론자유도 70위 한국언론의 민낯이다[각주:3].

 

뉴스타파는 지난 22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성매매의혹 동영상을 세상에 공개했다.

아래는 뉴스타파가 보도한 동영상이다

https://youtu.be/jZMdXqa_Vko

 

 정말 충격적이었다, 그러나 이 충격적인사실을 한겨레신문을 제외하고는 보도한 신문사는 없었다,

 우리는 이러한것에 분노한다, 하지만 그 분노는 금방 식어버린다 이러한 분노를 표출할때가 다가오고있다.



 

  1. http://home.jtbc.joins.com/Preview/Preview.aspx?vod_service=2&prog_id=PR10010189&menu_id=PM10017239 [본문으로]
  2. http://news.jtbc.joins.com/Replay/news_replay.aspx?fcode=PR10000403 [본문으로]
  3. http://www.mediau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5993 [본문으로]

WRITTEN BY
붉은스머프

,